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도로공사, ‘시니어 제설관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6:10

21일 박승갑 한국도로공사 경영본부장(오른쪽)과 최성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이 체결한 시니어 제설관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재상)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최성재)과 21일 기업연계형 ‘시니어 제설관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취업 취약계층인 노인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과 공공영역의 우수 일자리 창출을 위함으로 이를 통해 도로공사는 해마다 동계 제설작업을 위해 필요한 제설관리원 900명 중 30% 이상을 60세 이상의 지역 시니어 사원으로 우선 고용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노인일자리 모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도로공사의 노인일자리 사업이 유지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사업홍보, 근로자 교육, 예산 등을 지원한다.

박승갑 한국도로공사 경영본부장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에서 노인 빈곤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공공기관 상호 협업을 통해 노인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로공사는 정부의 주요 방침인 청년실업 해소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 청년창업 모델을 도입, 현재 79개소(301명)를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