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베트남 닌빈시 방문단 대원대 견학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7:06

21일 베트남 닌빈시 방문단이 충북 제천시 대원대학교를 견학했다.(사진제공=대원대학교)

충북 제천시 대원대학교(총장 이원탁)에 21일 베트남 조국전선 부딘니앗(Ông V? ?ình Nh?t)의장 및 닌빈시 의회 황 꾸앙 훼(Ông Hoàng Quang Hu?) 부의장 일행 9명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제천시와 자매도시인 베트남 닌빈시에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개막식 참석을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대원대는 향후 학령인구감소 시대를 맞아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해 해외 유학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던 중 제천시의 협조로 본교 방문이 성사됐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한류 영향과 한국기업 진출로 인해 자동차산업과 뷰티 분야 쪽으로 젊은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방문단은 대원대가 보유한 자동차기계계열 실습실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실습실을 둘러보고 보건계열 분야 간호학과, 치위생과 실습실과 기숙사 시설을 견학했다.

대원대는 국내 해외유학생 현황을 설명하고 “중국 학생 다음으로 많은 베트남 유학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기회로 닌빈시와 닌빈시 소재 대학 및 고등학교와 교육교류 협정식(MOU)을 맺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