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명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7:22

21일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세명대학교)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가 21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민송도서관에서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이란 학문 분야별로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작품·연구를 수행하는 종합설계 교육프로그램이다.
 
경진대회에는 각 학과에서 추천을 받은 15개팀이 미래산업에 알맞은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그 중 창작동화 ‘해그린 원숭이’를 출품한 e-book디자인제작학과(연계전공) 모글루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어린이를 위한 창작동화 그림책을 멀티미디어동화앱북으로 구현해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밖에 ‘차세대 가시관 통신’을 제출한 전기공학과 알이즈웰팀과 ‘반응표면방법론을 이용한 가연성 3성분계의 인화점 측정 및 예측’을 제출한 보건안전공학과 물질안전연구팀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이용걸 총장은 시상식에서 “캡스톤디자인 출품작을 보니 당장 실용화가 가능할 정도로 수준 높고 창조적인 작품들이 많았다”며 “스스로 작품을 설계하고 제작한 경험이 미래의 꿈을 펼치는 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캡스톤(capstone)은 건축물 꼭대기에 놓인 장식으로 최고의 업적이나 성취를 뜻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