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성모병원, 26일 심장의날 기념...시민건강강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9:12

심쿵! 돌연사의 주범! 심장질환 바로알기
포항성모병원 심혈관센터 의료진.(사진제공=포항성모병원)

경북 포항성모병원은 오는 26일 오후 1시 마리아홀에서 '제4회 심장의 날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민건강강좌는 ▲가슴통증의 위험성과 현명한 관리법(협심증)-심장내과 박미연 과장 ▲침묵의 병.고혈압의 위험성과 현명한 관리법-심장내과 정승민 과장 ▲가슴 두근거림의 위험성과 현명한 관리법(부정맥)-심장내과 김정호 과장 ▲숨이 찰 때의 위험성과 현명한 관리법(심부전)-심장내과 심병주 과장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장질환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좌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질환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혈압 및 혈당검사 등 기본검진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휴대용 혈압측정기, 심장초음파 촬영권 및 종합검진 무료초대권 등의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포항성모병원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았으며, 심장질환에 대한 심혈관 중재시술전문의가 365일 상주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민들로부터 심혈관질환 치료의 수호천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