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꿈꾸고 도전하면 취업에 성공!’ 세명대학교 취업콘서트 MC와 강연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9-22 09:01

영화심리치료를 강연을 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기업과 공기업, 대학 등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지난 20일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 ‘취업, 창업 토크콘서트 시즌2’의 MC를 맡았다.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는 20~22일 학술관에서 제2회 취·창업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설명회에는 IBK기업은행, 한일시멘트, 한국전력 등 11개 기업이 참가해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부스에는 (주)한화생명보험, 금강제화, 일진글로벌 등 12개 기업이 나온다.
이 가운데 (주)한화생명보험, 금강제화, 대신네크웍스 등 6개 기업은 현장에서 입사서류를 받아 직접 채용절차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취업·창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상 기업 (주)세명의 인재를 뽑는 모의 채용을 통해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등 취업역량을 기르는 취업경진대회가 펼쳐진다. 
 
이번 ‘취업, 창업 토크콘서트 시즌2’에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세명대학교를 졸업해서 다양한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이 참여 하였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콘서트에서 MC 역할과 중간 중간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 게스트, 창원교통방송 ‘권영찬 교수의 마음을 여는 한마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게스트와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 홈쇼핑에서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의 광고모델을 맡으며 지난 4년간 60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으며, 폼블럭 상품은 지난 3년간 39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유통, 마케팅업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고 있다.
 
이날 강연은 오후 3시 30분부터 120분간 진행이 되었으며, 세명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지난 1991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을 시작해서, 방송 MC로 전향을 하며 현재는 상담코칭심리학 대학교수로 스타강사로 변신하게 된 계기와 함께 살아남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스킬에 대한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큰 박수를 받았다.
 
어떠한 분야에서 자신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년을 투자해야 하고,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리고 이날 강연에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취업과 창업에 어려웠던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는 아니다. 정해진 상황에서 내가 최선을 다하고 내가 좋아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반적으로는 자신의 연봉에 또는 대기업이나 기업 브랜드에 자신을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해서 취업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언젠가는 업종을 변경하거나 이직을 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고 부연 설명했다.
 
권 교수는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개인에게 가정과 사회, 문화가 미치는 다양한 환경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연예 스포츠, CEO를 위한 전문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예인 자살예방센터도 운영하며 연예인 자살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대학원과 각 대학의 창업센터, 링크사업단, CEO과정과 최고위 과정에서 1순위로 찾는 스타강사로도 유명하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 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권,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교수,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임성민 아나운서, 박혜영 부동산 스타강사, 함성일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 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