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홍콩관광청 추천 가성비 갑 레스토랑&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9-22 18:43

자료사진.(사진제공=홍콩관광청)

상상해 보자. 새파랗게 갠 하늘에 솔솔 불어오는 바람, 해가 지면 서서히 빛나는 야경. 트렌디한 숍과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한 거리를 걷는 장면. 그 어떤 계절보다도 가을은 홍콩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그렇다면 이제 여기에 미각을 더해 보라. 전 세계 각국에서 모인 온갖 음식들이 당신의 입맛을 한껏 탐한다. 매년 이맘때쯤 홍콩은 그 어떤 때보다 맛있어진다. 맛과 실속 두 가지를 모두 겸비한 가성비냐, 야경을 더없이 만끽할 수 있는 전망이냐. 어느 쪽이든 당신의 눈, 코, 입을 깨워 줄 것이다.

홍콩관광청은 미각을 유혹하는 가을 홍콩 여행을 더욱 만족시켜줄 가성비 '갑' 바와 레스토랑을 22일 소개했다.

▶파스타와 와인의 찰떡궁합 '치악(CIAK IN THE KITCHEN)'

파스타와 피자가 맛있기로 정평이 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이다.

‘8 1/2 오토 에 메조 봄바나(8 1/2 Otto e Mezzo Bombana)’의 스타 셰프인 옴베르토 봄바나의 세컨드 브랜드 레스토랑으로, 생각보다 가격대가 세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셰프의 명성에 비한다면 분명 가성비가 높다.

굳이 격식을 차리지 않고 식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에 수준 높은 맛과 서비스가 보장되는 것이 가장 큰 매력. 24시간 숙성된 반죽으로 만든 이탈리아 정통 홈메이드 피자와 파스타 메뉴로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수석 셰프 발렌티노 우골리니(Valentino Ugolini)의 지휘 아래 그릴 & 파스타 섹션, 빵 코너, 디저트 파트로 나뉜 오픈 키친이 운영되며 와인과 맥주는 모두 이탈리아에서 공수해 온 것들이다.

글라스 와인(90~340HKD), 보틀(380~3800HKD)라는 폭 넓은 와인 가격대를 갖추고 있으며, 파스타와 피자는 200HKD 내외다.

▶커피보다 저렴해 '클래시파이드(Classified)'

트렌디하면서도 호젓한 느낌의 레스토랑과 바, 갤러리들이 모여 있는 할리우드 로드. 그중 클래시파이드 셩완 지점은 언제나 옳다.

강아지 산책을 하는 젊은 커플, 노트북으로 일에 열중하고 있는 큐레이터, 퇴근 후 수다를 떠는 회사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무는 공간이다.

1층 야외 테라스에서는 바깥이 시원하게 내다보이는 나무 테이블이 있고, 2층에는 테이블과 함께 와인와 치즈 창고가 있다.

글라스 와인은 70~80HKD, 보틀은 300~600HKD 정도 가격대인데, 오후 5~8시 해피 아워에는 지정된 음료들이 30HKD로 커피 한 잔보다 저렴하다. 와인 안주로는 영국, 스위스, 뉴질랜드 등에서 온 치즈 셀렉션이 가장 인기며, 2층에 마련된 치즈 창고에서 직접 고를 수 있다. 할리우드 로드 외에도 홍콩에 9개의 지점이 있다.

▶프랑스 와인의 무한한 세계 르 깽즈 뱅스(Le Quinze Vins)

완차이의 숨겨진 맛집 골목 스와토우 스트리트(Swatow Street) 끝자락에 위치한 와인 바 겸 리테일 숍이다. 프랑스 와인 종류가 무려 2000여 개에 달하며 파리 본사에 있는 와인 헌터팀이 프랑스 전 지역을 누비며 엄선한 리스트를 홍콩 현지팀과 논의해 최종 결정한다.

와인에 대해 소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무겁고 클래식하기보다는 정겹고 유쾌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새빨간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와인들이 그 자체로 인테리어다. 매주 와인 리스트가 업데이트 되는데, 소믈리에인 로(Lo) 매니저의 도움을 받으면 고르기가 한결 쉬워진다.

테이크아웃 와인 가격은 바에서 마시는 것보다 100HKD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1호점을 시작으로 홍콩 완차이와 센트럴, 최근 싱가포르에도 오픈했다.

▶제대로 이탈리안 '챠코에(Ciacoe)'

챠코에(Ciacoe)는 이탈리아어로 ‘수다(Chit Chat)’을 뜻한다. 이름처럼 근처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매장 밖까지 늘어서서 와인과 수다를 즐기는 장소다.

특히 해피 아워인 오후 5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는 음료 값만 지불하면 이탈리아 스타일의 카나페를 무료로 먹을 수 있어 가장 붐빈다. 이탈리아인 매니저 니콜라(Nicola)씨가 소소한 일상 대화를 건네며 와인과 어울리는 스낵을 손님과 함께 결정한다.

그때그때 부엌에 있는 재료에 따라 메뉴에 없는 음식을 뚝딱 만들어 주기도 하지만 보통 목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가벼운 스낵을,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는 홈메이드 피자나 파스타 등 이탈리안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와인은 모두 이탈리아 현지 와인 야드에서 직접 구매해 온 덕에 모든 병 와인이 1000HKD를 넘지 않는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유럽 감성의 베트남 바 '라보라(La Bo La)'

요즘 한창 ‘핫’한 거리 리 퉁 애비뉴에는 하루가 다르게 색다른 레스토랑과 바가 오픈하고 있다. 그 중 입구 코너에 위치한 라보라는 유럽 감성의 아웃도어 공간이 어우러진 베트남 스타일 바 겸 레스토랑이다.

깔끔한 플레이팅의 베트남 요리와 함께 와인, 맥주, 칵테일을 가볍게 곁들일 수 있는 곳으로, 절대적으로 여성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세련된 클럽 음악과 함께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되는 저녁 시간이면 사람들로 더욱 북적인다.

와인 가격은 글라스로 70~85HKD 정도, 보틀은 350~680HKD 정도다. 칵테일도 유명한데, 그중 가장 인기인 뉴 패션드(New Fashioned)는 98HKD, 미스 사이공(Miss Saigon)은 88HKD다.

 
자료사진.(사진제공=홍콩관광청)

▶홍콩 속의 작은 영국 '디 엔보이(The Envoy)'

센트럴 스탠리 스트리트의 부티크 호텔인 더 포팅거 홍콩(The Pottinger Hong Kong)은 1800년대 영국의 고풍스러우면서도 우아한 건축양식으로 눈길을 끈다.

더 포킹거 안에는 그에 걸맞는 클래식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겸 바 '디 엔보이'가 있다. 실내가 그리 넓지만 그래서 오히려 오래 머무르기 좋고, 야외 테라스는 고층 빌딩숲 속 쉼터처럼 포근하다.

디 엔보이는 칵테일로 유명한데 시그니처 메뉴가 18여 가지, 클래식 메뉴도 10여 개가 넘어 메뉴판을 보는 데 꽤 긴 시간이 걸린다. 특히나 인기 메뉴인 얼리 버드(Early Bird)는 새 모양의 유리잔에 담겨 나오는데, 바텐더의 웰컴 레터가 함께 따라온다. 칵테일 외에도 와인과 보드카, 위스키, 럼 등 다양한 음료가 있다.

▶별빛이 쏟아지는 '알토(Alto)'

홍콩의 야경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장소다. 코즈웨이 베이에 위치해 홍콩 시내는 물론 바다 건너 구룡의 스카이라인까지 훤히 내다보인다.

들어서자마자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로 시선을 압도하는 인테리어는 영국 디자이너 톰 딕슨(Tom Dixon)의 작품이다. 셰프 마이클 보일(Michael Boyle)이 이끄는 시그니처 메뉴는 그릴에 직접 구운 스테이크로, 풍성한 맛이 와인과 잘 어우러진다.

음식 맛도 맛이지만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까지 푸짐한 양이 만족스럽다. 하우스 소믈리에가 직접 고른 전 세계 100여 가지 와인 리스트에 더해 칵테일과 맥주도 다양하다. 루프톱 공간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눈부신 야경 코스다.

▶일식의 품격 '주마(Zuma)'

센트럴의 랜드마크 쇼핑몰에 위치한 일본식 레스토랑 겸 바. 지난 2002년 영국 런던에서 처음 문을 연 주마는 ‘하이엔드 이자카야’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현재 홍콩을 비롯해 뉴욕, 로마, 방콕 등 전 세계 10여 개 도시에 오픈해 있다.

지난 2007년에 오픈한 홍콩의 주마는 1층 일본식 레스토랑과 야외 테라스, 2층 바와 라운지로 구성돼 있다. 센트럴 중심부라는 위치적 장점과 더불어 폭넓은 메뉴, 세련된 분위기로 비즈니스맨들이 즐겨 찾는 장소다. 사케가 가장 인기인데, 자체적으로 만드는 사케 주마(Zuma)부터 사케의 전설이라 불리는 주욘다이(Juyondai)와 이소지만(Isojiman) 등 흔히 접할 수 없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주마 바 & 라운지에서는 할로윈과 같은 특별한 날 유명 DJ와 함께하는 대규모 파티가 열리기도 한다.

▶구름 위의 산책 '스카이에(Skye)'

파크 레인 호텔의 27층 꼭대기에 위치한 루프톱 바이자 다이닝 레스토랑. 사방으로 시원하게 탁 트인 공간이 가슴까지 시원하게 한다.

레스토랑과 테라스 뒤로 빅토리아 파크와 해피 밸리 지역, 앞으로는 빅토리아 하버와 구룡 사이드까지 홍콩의 전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 있다. 구름 위에 떠있는 듯한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게 화이트와 그레이 톤을 주로 사용했고 너울대는 구름 형상을 한 천장과 가구, 소품도 인상적이다.

벽면을 장식한 그래비티 아트는 독일의 유명 스트리트 아티스트인 KEF가 호텔에 3주간 머물며 작업한 결과물이다. 모던 프랑스 요리를 추구하는 셰프 리 애덤스(Lee Adams), 소믈리에 월리스 로(Wallace Lo) 등 젊은 스탭들이 경쾌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이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