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형 일자리 사업 '청년 창조오디션'..내달 13일까지 공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9-24 14:56

경북도청 전경.(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심각한 취업난으로 인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수도권으로 떠나는 청년들의 지역 유입을 위해 청년이 찾아오고 청년이 만들어가는 경북형 일자리사업 청년 창조오디션』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범사업으로 처음 추진되는 청년 창조오디션 사업은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군, 기관.단체 등이 직접 제안을 하고 우수한 시책에 대해 도가 지원하는 Bottom-up 방식으로 추진된다.

총사업비 40억원 규모의 이번 오디션 주제는 청년정책을 통한 지역활력화 사업으로 공모분야는 청년일자리, 청년창의문화, 청년유입 및 공동체활성화 분야이다.

공모유형은 사업 파급효과에 따라 시.군 단위 특화사업과 공동체사업(마을공동체사업, 광역공동체사업)이다.

사업 신청은 사업소재 시군 청년일자리 담당부서로 내달 13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에서 30개 정도의 사업을 선정하고 2차 PPT 발표를 거쳐 최종 14개 정도의 사업을 선정한다.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최대 1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오는 11월부터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김남일 경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청년 창조오디션 공모를 통해 현장에서 발굴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지역 관광자원이 되거나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을 살리는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