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동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정책연수 성황리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9-25 15:29

25일 영동 부용초 학교운영위원 등 180여명 참석
김병우 교육감, '뷰카시대 교육에서 희망찾기' 특강
25일 충북 영동교육지원청이 영동 부용초등학교 역말관에서 교육공동체 정책연수를 연 가운데 김병우 충북도교육감(맨왼쪽 연단)이 '뷰카시대 교육에서 희망찾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교육지원청)

충북 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천호)은 25일 영동 부용초등학교 역말관에서 교육공동체 정책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정책연수에는 영동지역 학교운영위원, 초·중등 교장, 교육정책 청문관, 학부모 기자, 행정실장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영동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 추진상황과 행복교육지구 준비상황을 공유했으며 학교의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촌초등학교에서는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사례를 발표하고 황간중학교에서는 교육공동체 헌장을 학교에 적용해 학생과 소통하고 지원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 영동고등학교에서는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사업으로 일반고 역량을 강화한 사례를 발표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이날 ‘뷰카(VUCA)시대 교육에서 희망찾기’를 주제로 특강을 한 뒤 함께 불확실한 미래사회에서 우리교육의 과제가 무엇인지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천호 영동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의 변화와 혁신사례를 들으며 학교와 교직원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데 공감하게 됐다”며 “아울러 행복교육지구가 잘 준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