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고,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서 반려로봇 제작 체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9-25 17:01

과학·창의제작 관련 동아리 학생 60여명 참여
25일 충북 청주고등학교 유네스코 및 과학 · 창의제작 관련 동아리 학생 60여명이 제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을 찾아 반려로봇 제작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 청주고등학교(교장 김돈영)가 25일 ‘제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는 옛 연초제조창 2층 교육스튜디오 디지털 공예체험실을 찾아 반려로봇 제작 체험활동을 가졌다.

이번 체험활동은 완성된 작품 그 자체보다 작품이 창조되기까지의 진행과정에 집중하고 단순 관람이 아닌 몰입하고 감흥하는 능동적인 놀이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고 ‘유네스코’, ‘물리탐구’, ‘화학토론’, ‘STEAM발명’, ‘수학창의력’ 등 유네스코와 과학 · 창의제작 관련 동아리 학생 6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3~4명이 모둠을 이뤄 전자회로와 버려진 장난감, 인형, 종이상자 등을 이용해 ‘나만의 반려 로봇’을 제작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감성을 나눴다.

반려로봇 제작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버려진 장난감과 인형 등으로 나만의 반려 로봇을 만드는 게 재밌었다”며 “재활용 체험을 하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