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강석호 의원 '탈원전, 원전 지역에 미치는 영향' 정책토론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9-25 19:28

강석호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경북영양영덕봉화울진군)/아시아뉴스통신DB
강석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북 영양ㆍ영덕ㆍ봉화ㆍ울진군)이 '탈원전, 원전지역에 미치는 영향'의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갖는다.

강 의원은 26일 오후 2시 울진 엑스포공원 영상관에서 전문가와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신한울 3·4호기 시공설계 보류 등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원전 주변지역에 미치는 경제·사회적 영향을 분석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토론회에서 김명현 교수(경희대 원자력공학)가 '탈원전 정책 바로보자'의 주제로, 반치범 교수(부산대 기계공학)가 '사용후 핵연료 관련 현황 및 향후과제', 박윤원 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장이 '원자력에너지 지속가능 이슈와 도전'의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또 박재구 발전산업신문 취재부장이 '탈원전 정책, 선택을 위한 기준', 장유덕 울진군 군의회 의원이 '탈원전, 제도개선과 울진군민 생존권 보장', 남효선씨(언론인)가 '탈원전, 원전 소재 지자체 경제공동화 해소위한 정부의 역할'의 주제로 열띤 토론을 전개한다.

강 의원은 "정부가 '원전은 절대악, 신재생은 절대선'이라는 이분법적 갈등을 만들어 국민혼란을 부추기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하고 "탈원전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원전산업의 쇠퇴, 원전 주변 지역의 경기 침체 등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큰 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정책토론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