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스포츠도시 비전 마련 및 안산시스포츠클럽 운영 공청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5 19:32

경기 안산시는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스포츠도시 비전 마련 및 안산시스포츠클럽 운영 공청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스포츠도시 비전 마련 및 안산시스포츠클럽 운영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안산을 만들기’ 위한 비전과 안산시스포츠클럽 운영의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청회는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시 체육회,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안산시 종목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토론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특히 시의 도시화, 인구증가, 체육 수요증가 등 변화된 환경 속에서 시와 체육 단체 등의 역할과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스포츠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 누구나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스포츠클럽 도입에 대한 운영방향을 심도 깊게 모색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이번 공청회의 의견수렴을 토대로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제32회 시민의날 기념 체육행사에 스포츠도시 비전 선포식을 함께 거행하고, 스포츠클럽을 위한 공공체육시설(호수·원곡체육관 및 부설운동장) 4개소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오늘 공청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스포츠도시 미래 비전 마련과 스포츠클럽을 운영할 예정이며, 시는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 행복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