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기대 광명시장, 인간도시 포럼에서 문화민주화 사례 발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5 23:32

25일 양기대 경기 광명시장이 경기도 수원시 더함파크에서 열린 '2017 아시아 인간도시 수원포럼'에서 광명시 문화민주화 실행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양기대 경기 광명시장은 25일 경기도 수원시 더함파크에서 열린 ‘2017 아시아 인간도시 수원포럼’에 참석해 광명시의 문화민주화 실행 사례를 발표하고 시민들의 보편적 문화권 보장을 강조했다.
 
양 시장은 이날 ‘문화 향유권과 지역문화 정책’ 세션 발표를 통해 “문화는 도시의 품격과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이자 시민을 하나로 묶어주는 통합의 기제”라고 강조하고 “광명시는 시민들이 소외받지 않고 문화예술에 대한 창조와 향유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지난 2016년 6월 전국 최초로 문화민주화 도시를 선언했으며 문화민주화 도시 기본계획을 마련해 시민들의 문화권을 보장하는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양기대 시장은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의 광명청소년음악원 운영과 지난 2016년 라스코동굴벽화 전시에 도서벽지 어린이 4,185명을 초청한 사업 등을 소개하며 “광명시의 문화민주화는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꿈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역설했다.
 
양 시장이 참여한 ‘2017 아시아 인간도시 수원포럼’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정연구원, 이클레이한국사무소가 공동주관했다. 26일까지 개최되며 한국·스리랑카·대만·필리핀·네팔·인도 등 아시아 대표도시와 전문가 등이 참가해 도시 정책을 공유하고, 도시 발전전략을 발표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