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통신판매업 일제 점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9-26 09:22

충북 청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통신판매업체 사이버몰 일제 점검을 한다.

26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청주지역 통신판매업체 5000여곳 중 개인도메인 등록업체 2500여곳을 대상으로 사이버몰의 통신판매 등록번호, 상호, 소재지, 연락처, 구매안전서비스 등 법령준수사항과 정확한 홈페이지 게시 여부를 점검한다.

청주시는 세무서에 전자상거래업을 폐지한 판매업자가 폐업신고 및 홈페이지 사용 종료를 하지 않으면 소비자는 이를 정상영업으로 간주해 제품을 구매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사업자에 대해 직권말소 또는 자진 폐업을 실시해 사업자에 대한 행정 절차적 편의제공은 물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또 추석연휴 기간을 맞아 인터넷구매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배송 관련 및 자체 환불규정을 근거로 소비자의 적법한 청약철회를 거부하는 사례를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청주시는 인터넷쇼핑몰의 피해사례 발생 시 즉시 현장 지도방문을 통해 피해사례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법적조치를 하고 이용약관과 환불규정 등 소비자가 확인할 권리와 정보를 적법하게 표시할 판매자의 책임이행에 대해서도 점검할 방침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통신판매업체 점검으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전자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