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제천엑스포] ‘한방바이오플러스-제천’ 글로벌 컨퍼런스 열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6 11:00

4차산업혁명 천연물의약품 나고야의정서 주제
25일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한방바이오플러스 제천 글로벌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청)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제천엑스포) 조직위원회(사무총장 정사환)는 25일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2017 한방바이오플러스-제천’ 글로벌 컨퍼런스를 제천시와 한국바이오협회가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30분 박인용 제천부시장과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장규태 원장의 기조강연(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과 글로벌 기술이전 및 투자사인 이스라엘 요즈마그룹의 가이 오펙 변호사의 특별강연(바이오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으로 개막행사가 진행됐다.
 
오찬 후 1시30분부터 진행된 전문가 포럼은 ▶천연물의약품 글로벌 비즈니스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따른 국내외 동향 및 사례발굴이라는 2개의 세션으로 나눠 10여명의 전문가가 강연하고 패널토론으로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북도와 제천시가 주최하는 제천엑스포 기간 동안에 개최되는 첫 번째 국제 학술행사로 제천권 소재 한방 및 천연물관련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촉진키 위해 마련됐다.
 
한 관계자는 “이번 ‘한방바이오플러스-제천’ 글로벌 컨퍼런스를 통해 천연물 의약품,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따른 대응, 4차 산업혁명, 바이오산업 등에 대한 이해를 넓혀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국내 바이오산업을 대표하는 한국바이오협회는 1982년 현대그룹 회장이던 故정주영 이사장의 취임으로 출범한 한국유전공학연구조합에서 시작됐다.
 
이후 한국생물산업협회와 한국바이오벤처협회를 통합해 산·학·연·정을 아우르며 국내 바이오 산업계의 기술개발 및 산업화 촉진을 위한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협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