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추석맞이'의왕 부곡도깨비시장' 방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9-26 15:48

26일 추석을 앞두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26일 오후 3시 한의녕 원장을 비롯한 창업벤처본부 임직원 30여명이 의왕 부곡도깨비시장을 방문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의왕시가 지역구인 박근철 경기도의원(민.비례)이 함께해 부곡도깨비시장 구석구석을 직접 돌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후시설을 점검하는 등 시장 활성화와 지원대책 마련에 고심했다.

박근철 의원은 "부곡도깨비시장은 의왕시 유일의 전통시장이자 우리가 지키고 살려야 할 지역경제의 뿌리"라며 "지역경제를 살리고 상인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무엇인지 도의회 차원에서 고민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경제과학원 한의녕 원장과 직원들은 미리 준비한 온누리 상품권과 장바구니를 들고 저렴한 물건과 친절함이 있는 의왕 부곡도깨비시장에서 농산물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며 즐거운 장보기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통시장 방문 행사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자 경기경제과학원 임직원들이 한 뜻을 모아 마련됐다.

경기경제과학원은 25일부터 29일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주간으로 정하고 본부별로 도내 지역별 주요시장을 방문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전직원이 함께할 방침이다.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전통시장센터(031-259-743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