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프랑스, “평창올림픽 참가한다"…공식 입장 재확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송고시간 2017-09-26 16:47

프랑스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사진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프랑스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며 개최국의 준비 노력을 전적으로 신뢰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지난 22일 오후 5시 10분(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 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프랑스의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를 공식적으로 재확인하고 양국 스포츠 관련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이번 면담은 지난 21일(현지 시간)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 장관이 프랑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안전이 보장될 수 없다면 국가대표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가지 않고 프랑스에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는 언론기사에 대한 내용 확인 차 이뤄졌다.
 
유네스코 국제스포츠반도핑협약 당사국 총회 참석 일정으로 방불 중이었던 노태강 제2차관의 요청으로 면담이 성사됐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지난 22일 오후 5시 10분(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 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프랑스의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를 공식적으로 재확인하고 양국 스포츠 관련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사진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이날 면담에서 플레셀 장관은 “프랑스의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면, 프랑스는 프랑스대표선수단을 이끌고 평창에 갈 것이며 불참을 언급한 적도, 고려한 적도 전혀 없다”고 밝혔다.
 
그는 개최국의 준비 상황에 대해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말하며 “인터뷰 중에 올림픽에 참가할 프랑스 선수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나, 해당 언론이 일부 인터뷰 내용을 과장, 왜곡하여 보도했다”고 해명하며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에 대한 프랑스 측의 공식적인 입장을 수차례 강조했다.
 
특히 이미 엠마뉴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밝힌 바와 같이 출전에 대한 프랑스의 입장은 변화가 없다고 언급했다.
 
이에 노태강 차관은 “한국은 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완벽한 안전을 확보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한편 오스트리아·독일은 22일 밝힌 '평창 동계올림픽 불참선언' 이후 현재까지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