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도시공사,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증축 준공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9-26 17:31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전경.(사진제공=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공사(사장 이종덕)는 26일 대구 수성구 범물동에서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증축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이진훈 수성구청장, 이동희, 임인환 대구시의원, 입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 복지관 증축은 건축물 노후화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복지시설 수요 증가에 따른 적정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사업비 29억원을 들여 협소하던 지상 2층 건물을 3층으로 수직 증축했으며, 전체 연면적 또한 938㎡ 증가했다.
 
26일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 증축공사 준공식이 열려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떡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공=대구도시공사)

지하 1층, 지상 3층, 총면적 3443㎡ 규모로 재탄생된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은 문화강좌실, 노인정, 어린이집, 목욕탕, 급식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춰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증축된 3층에는 급식실과 프로그램실이 들어서며, 기존 지하 1층에 위치하던 급식실은 문화강좌실로 활용된다. 지상 2층 목욕탕은 보수공사 및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주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복지관 증축 공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셨으며 특히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실천해 온 대구도시공사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복지관이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복지관 증축은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 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