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추석연휴 종합대책, 주요 관광지도 정상운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9-26 20:55

군,“추석당일 제외 쓰레기 정상 수거합니다”
해남군 청사/아시아뉴스통신=최영남기자

전남 해남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번 상황실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불편사항에 즉각 대처하기 위해 총괄반을 비롯해 쓰레기관리, 교통대책, 보건진료, 급수공급, 재난안전, 가축질병관리 대책 등 7개 반으로 편성된다.

또 연휴가 길어지는 만큼 가장 큰 민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추석 당일인 오는 10월 4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수거하며, 연휴기간 '처리 상황반'과 '기동처리반'을 구성해 민원 및 투기신고에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해남종합병원 등에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보건소는 오는 10월 4일 내과 진료실을 운영해 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연휴기간 동안에는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해 나간다.

연휴기간 운영 병 ? 의원과 약국 등은 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health.haenam.go.kr)

특히 연휴기간 동안 땅끝전망대를 비롯해 두륜산 도립공원과 두륜미로파크, 공룡박물관, 고산유적지, 우수영관광지 등도 쉬는 날 없이 정상 운영된다. 군청 앞 군민광장 지하주차장은 오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한편 해남군 관계자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즐겁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