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 10일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10-08 18:24

'제26회 대구시장배 이용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대구시민운동장 내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이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이용인들을 발굴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올해 대회에는 선수 130여명과 회원 및 관련업계 종사자 1000여명 등 총 1130여명이 참여한다.

식전행사로 오전 9시부터 대구시 이용업소위생교육이 진행되며, 개회식은 권영진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용기능경기 및 과제별 채점은 오후 1시부터 시작하며 이어서 시상식 및 식후 공연 순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경기종목은 일반부 5개 종목(클래식고전, 아이롱와인딩, 하프스포츠, 업소용커트, 창작자유형), 학생부 5개 종목(퍼머넌트, 컨슈머, 아이롱와인딩, 크리에이티브, 창작자유형)으로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대구시장상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일반시민 등 참관객을 대상으로 가위, 각종 염모제, 가발, 화장품 등을 전시하는 부스가 운영되며 올해 '뉴 헤어스타일 트렌드' 발표를 통해 최신의 이용 상품 및 정보를 제공한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이용인들이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변화에 발맞춰 신기술을 익히고 친절과 봉사로 스스로의 위상을 높여나간다면 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