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닫기
전북도, 미취업청년 인턴 참여자 모집

하반기 총 82명 모집

(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2일 10시 11분

전북도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가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이 지역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인턴 참여자를 모집한다.

총 82명을 선발하는 ‘하반기 공공기관 직무 인턴’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무대를 도내지역으로 유도하고자 전공분야의 공공기관에 배치해 인턴경험을 통해 업무역량을 키우고 진로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전북도는 ‘상반기 대학생 직무 인턴’ 운영 분석 결과, 참여대상 확대 제안과 공공기관의 선택 시 전공직무와의 적합성을 가장 우선시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하반기부터 도내 대학 재학생을 포함한 미취업청년(휴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으로 확대하고 실질적으로 전공과 연계한 부서배치를 강화해 인턴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도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인턴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턴모집 내용을 공고, 신청 접수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10월 하순경 도‧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한다.

선발된 인턴은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공공기관의 실무부서에서 전공 관련 지식‧기술 분야의 일을 맡게 되며 임금은 시간당 최저임금(6470원)을 적용하고 참여 인턴은 근무기간 중 산재보험에 가입된다.

인턴 신청자격은 도내 소재 대학(교) 및 전문대학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이며, 신청방법은 도 홈페이지-배너(대학생 인턴 신청) 클릭하여 참고서식을 작성,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