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21일 토요일

닫기
가을철 나들이 전세버스, 특별점검 실시…음주운전·안전띠 등 집중단속

(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2일 10시 43분

전세버스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속도제한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이 실시된다. / 아시아뉴스통신 DB

단풍구경, 체험학습 등 가을철 나들이에 많이 이용되는 전세버스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속도제한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이 실시된다.
 
국토교통부는 단체이용객이 집중되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전세버스가 많이 모이는 전국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점검대상은 전세버스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운전자의 음주운전, 재생타이어, 속도제한 등 안전기준 준수 여부와 좌석안전띠 정상작동 및 비상망치 비치 여부 등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그간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종합대책 등 범정부 교통안전대책을 추진해 온 결과,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교통사고 건수와 사망자를 줄이는 데는 부족한 수준이다.
 
또한 최근 버스관련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전세버스사고도 줄지 않고 있어 이에 대비, 전세버스 교통안전 합동 현장 점검이 실시된다.
 
자료사진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 / 아시아뉴스통신 DB

이번 특별점검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지자체, 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전국 주요 관광지 등을 찾아다니며 강도 높은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국토부는 최근 빈발하는 전세버스 대형 교통사고에 경각심을 갖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과 관련된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등을 널리 전파할 계획이며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켜 안전운전을 해야 하는 중요성을 널리 알려 운전자의 안전운전 실천의지도 독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전세버스 대형 사고를 예방하고 국민들의 전세버스 이용 불안이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용객도 안전운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차내 음주가무 근절, 안전띠 착용 등 성숙한 교통안전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