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닫기
김포시, 지역주택조합원 가입 신중히 결정해야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2일 19시 18분

감포시 전경./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김포시는 최근 관내에서 지역주택조합 설립을 위한 조합원 모집이 10여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가입자의 피해발생이 우려된다며 사업계획의 타당성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한 후 가입할 것을 당부했다.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이 주체가 되어 주택을 건설해 일반 분양주택에 비해 저렴하게 주택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토지확보 및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토지확보 실패, 사업추진 지연 및 사업계획 변경 등으로 추가 부담금이 발생하거나 사업이 무산될 위험이 있다는 점에 유의 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은 일반 분양주택과 절차방법이 다르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주의 사항은 꼭 확인하고 조합원 가입여부를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이근수 주택과장은 “최근 김포시 지역의 풍무동, 사우동, 감정동, 고촌읍 등에서 지역주택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나 토지확보에 실패하거나 도시관리계획변경등이 이루어지지 않아 사업이 지연 또는 무산될 우려가 있으므로 사업계획의 타당성에 대하여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