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21일 토요일

닫기
안산시, '녹색건축 필요성 및 패시브 하우스 사례 교육' 추진

지속가능 녹색건축 도시 안산 조성 목적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3일 10시 45분

오는 17일 경기 안산시는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직무 관련 공무원 및 안산시 건축사를 대상으로 ‘녹색건축 필요성 및 패시브 하우스 시공사례 교육’을 실시한다.(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오는 17일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직무 관련 공무원 및 안산시 건축사를 대상으로 ‘녹색건축 필요성 및 패시브 하우스 시공사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 변화에 대응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및 쾌적하고 건강한 거주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인식 제고 및 실무 사례를 통한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 녹색건축 도시 안산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남기웅 경기도에너지센터장의 기후변화에 대응한 녹색 건축 조성의 필요성과 건축과 신순식 녹색건축팀장의 패시브 하우스 시공사례 그리고 강원도 홍천 살둔마을 살둔제로에너지하우스 이훈 소장의 국내 시공사례를 통한 제로에너지하우스의 시사점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식 변화의 전환점이 되어 선도적 녹색건축 도시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녹색건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