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닫기
함안군, 색깔있는 마을만들기 4차 현장포럼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3일 14시 53분

군북면 오곡마을 색깔있는 마을만들기 농촌현장포럼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12일과 13일 이틀간 칠원읍 유상마을, 함안면 강외마을, 군북면 오곡마을, 법수면 부동마을 등 4개 마을에서 색깔있는 마을만들기 4회차 농촌현장포럼을 가졌다.

이번 현장포럼은 색깔있는 마을만들기의 마무리 단계 과정으로 경남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최영완 박사와 주진용 퍼실리테이터가 강사로 초빙돼,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 방안을 체계화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농촌현장포럼은 주민참여로 다양한 농촌자원과 발전과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마을발전방안을 직접 수립하면서 주민들의 협력을 유도해 지역공동체활성화를 꾀하는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군은 1단계 주민역량강화 교육, 2단계 마을테마발굴 워크숍, 3단계 현장포럼을 지난 4월부터 진행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농촌현장포럼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주민주도의 상향식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주민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며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급속한 산업화에 따라 약화되는 농촌지역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