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닫기
대구시, 국유재산 우수 관리기관 기재부장관상 수상

국유재산 4만여 필지, 현장 실태조사로 오류 정비

(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0월 13일 15시 23분

12일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이 김용진 기재부 제2차관으로부터 국유재산 우수 관리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가 '국유재산 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2일 충남 아산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열렸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015년 국유재산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전국 각 지자체에 위임해 관리하는 290만여 건의 국유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2년간 국유재산 관리정보 정비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가 관리하는 국유재산은 도로, 하천, 구거 등 3만9649필지에 달한다. 시는 올해 전국 국유재산대장 일제정비 추진 과정에서 4만여 필지에 달하는 광범위한 자료에 대해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실태조사 결과와 지적공부를 대조해 등기, 토지대장, 실제 이용현황 등의 일치 여부를 살피고 일부 오류를 정비했다. 이 과정에서 대구시의 국유재산 보호 및 관리, 효과적인 처분 등이 돋보였다는 게 심사를 주관한 기획재정부의 평가다.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중앙부처별 소관 국유재산은 각 부서별로 관리되고 있어 정비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각 실과 및 구·군 간 유기적으로 협력이 잘 이뤄져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국유재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