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산시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10-13 15:52

아산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충남 아산시는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하는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해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대상은 만6세 이상 만65세 미만인 ‘장애인복지법’상 1~3급 등록장애인이다.
 
또 활동지원급여를 받던 중 만 65세 도래에 따라 노인장기요양인정 신청에서 등급 외 판정을 받은 자가 신청가능하다.
 
그러나 보장시설수급자 및 장기요양 급여를 받는 자, 30일 이상 의료기관 입원 자, 교정시설·감호 시설 수용 자, 다른 법령에 의해 활동지원급여에 상당하는 급여를 받는 경우는 신청 제외대상이다.
 
장애인 활동지원은 신체활동, 가사활동, 사회활동 등을 지원하고 등급(1~4급)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본인의 소득기준에 따라 일정액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무료이며 차상 위 계층은 2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400여명의 중증장애인이 활동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제도를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중증장애인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해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 및 자립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