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디자인 인재 찾아 영남대 왔어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0-13 15:54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채용 리크루팅' 동시 개최 '호응'
기업 대표·실무자 전시 현장에서 작품 평가, 학생 면접 거쳐 채용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이 졸업작품전시회에 참가한 기업 실무자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대)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김해태)의 졸업작품전시회가 기업의 채용 리크루팅과 동시에 진행되며 새로운 채용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 화제다.

졸업을 앞둔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인 '2017 예비디자이너를 위한 창의인재 리쿠르팅 디자이너스데이(D;day)'에 서울과 지역에 소재한 디자인전문기업 대표와 실무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들은 전시 현장에서 학생들의 작품을 살펴보고 예비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확인한다.

작품에 대한 평가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채용면담을 거쳐 취업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여느 전공과 마찬가지로 취업이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려운 예능계열 학생들에게는 졸업작품 전시회가 또 하나의 취업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우수한 인재를 졸업 전에 선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좋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리는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의 2017년 'D;day' 행사에는 ㈜메츠HID(대표 황기철), DN(대표 장수범), ㈜잭스브랜딩(대표 송제익), Westwing(대표 최순흠), 아이엔디그룹(대표 강건우) 등 디자인 전문기업 10여 개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브랜딩 및 콘텐츠 디자인 전문기업인 ㈜잭스브랜딩은 이번 행사에서 영남대 학생 2명의 채용을 확정했다.

㈜잭스브랜딩 송제익 대표는 "학생들의 작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니, 생각 이상으로 창의성과 완성도가 뛰어났다. 더 많은 인재들을 채용하고 싶었지만, 웹툰 제작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학생 2명을 채용하기로 했다"면서 "디자이너로서의 기본기도 탄탄하고, 작품의 결과물도 우수해 실무에 바로 투입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참여 기업들이 학생들과 채용 면접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취업 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2017 예비디자이너를 위한 창의인재 리쿠르팅 디자이너스데이(D;day)' 행사 모습.(사진제공=영남대)

이번에 ㈜잭스브랜딩에 취업이 확정된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 장인호씨(24)는 "내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원하던 회사에 취업이 돼 기쁘다"면서 "만화를 웹툰으로 제작하는 리메이킹 분야에 관심이 많다. 실무를 하며 전문적인 작업 영역에 대한 실력을 쌓아 만화 제작 전 과정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는 'D;day' 행사를 지난 2014년부터 4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

단순히 학생과 기업 간의 만남의 자리만 마련해 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학과 교수들은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학생들이 갖춰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각 회사 대표와 실무자들을 직접 만나 현장에서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한다.

또한 학생들에게도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와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유망기업의 실무와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업체 대표 특강을 개최하고, 해당 기업들이 'D;day'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학과 차원의 이러한 적극적인 지원이 매년 5명 내외의 학생들이 행사 현장에서 취업되는 결실로 이어지고 있다.

행사를 총괄한 김해태 학과장은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졸업작품전을 통해 4년간 갈고 닦은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선보임과 동시에, 학생들 스스로가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취업과 미래에 대해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참여한 기업과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은 물론, 재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는 이번 졸업전시회 기간 중 졸업생 초청 취업간담회인 '시각인의 밤 D;night'을 1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 및 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졸업생들이 참석해 3, 4학년 후배들과 함께 취업 관련 노하우와 실무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