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천시-고령군 관광ㆍ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강연만기자 송고시간 2017-10-17 13:31

16일 경남 사천시와 경북 고령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사천시청)

경남 사천시와 경북 고령군이 16일 오전 11시 고령군청에서 송도근 사천시장과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해 양 지역 관광진흥협의회, 시장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양 시·군간 관광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시군은 ▶관광자원, 관광코스, 관광상품 공동개발과 홍보 추진 ▶양 지역 주요 행사시 방문활성화와 관광(전통시장)상품 교류전시 ▶상호 방문 정례화, 관광(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발굴과 문화·관광분야 교류 등을강화토록 합의하고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송도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가야 문화와 유물유적이 가득한 글로벌 역사 관광도시 고령군과의 교류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관광진흥과 전통시장 활성화,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10일 베트남관광협회와 MOU체결, 문화·예술·관광분야 등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지원하기 위한 협약도 체결해 국내·외 교류협력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