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세상 가장 깊은 협곡 '콜카 캐니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박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10-18 12:40

콜카 캐니언과 전망대 전경.(사진제공=페루관광청)

페루관광청은 아레키파주(州)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 ‘콜카 캐니언(Colca Canyon)’을 누릴 수 있도록 기존 루트 재점검 및 신규 루트 개발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성화 프로젝트는 아레키파의 주요 관광지로 손꼽히는 콜카 캐니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협곡에 위치한 전망대와 미스티 화산으로의 접근성을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네스코가 인정한 페루의 첫 번째 지질 공원이기도 콜카 캐니언의 깊이는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보다 약 2배 정도 깊다. 역동적인 지형을 갖추고 있어 래프팅, 산악자전거, 하이킹, 승마 등 다양한 야외 활동도 즐길 수 있다. 협곡 가장자리에는 일대 전체의 풍경과 콘도르의 멋진 비행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다.

한편, 아레키파주는 최근 페루의 대표 브랜디 ‘피스코’의 와이너리를 경험할 수 있는 ‘피스코 루트’ 개발에 착수했으며, 건립 477주년을 기념해 미스티 화산 등산로를 재정비하는 등 다양한 여행 인프라 재정비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 8월까지 콜카 캐니언을 찾은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대비 약 8%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