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FIRA서포터즈 '수피랑 2기' 발대식....21명 본격 할동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10-20 17:57

20일 FIRA서포터즈 '수피랑 2기' 21명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FIRA)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정영훈)의 서포터즈이자 연안생태계 지킴이 '수피랑 2기'가 20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수피랑’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의 공식 마스코트인 '수피'를 딴 이름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생 21명으로 구성된 FIRA 서포터즈 2기는 젊은 감각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수산분야 현장취재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날 발대식은 바다녹화실현을 위한 바다숲, 바다목장 등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서포터즈 활동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영상 시청, FIRA 직원과의 대화,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FIRA는 모든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 '수피랑'에게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 할 예정이며, 종합 활동 평가를 통해 선정된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FIRA관계자는 "서포터즈 2기의 대학생들이 자신의 전공 분야 뿐 아니라,  수산분야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경험을 쌓고 보다 넓은 시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수피랑을 통해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