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택시 호객행위 강력 단속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10-21 14:55

‘2018 창원 방문의 해’ 맞이 선진택시문화 정착
택시 호객행위 근절 캠페인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는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택시 호객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단속은 창원시 방문객들의 첫인상이 될 수 있는 마산역에서 고질적인 택시 호객행위, 정류소 정차질서 문란 등 불법행위 근절과 택시 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나서는 것이다.

마산역은 열차 하차객과 일반 이용객이 택시를 이용하는 곳이지만 계속된 호객행위와 질서문란행위로 인해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해왔다.

창원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20일 개인택시 창원?마산지부, 택시연합회 관계자와 ‘택시호객행위 근절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에 따라 창원시는 전 직원과 택시협회 관계자, 경찰과 합동단속반을 편성, 불법행위 근절 시까지 매일 단속하기로 했다.

특히 상습 불법행위자에 대해서는 택시업계와 공조를 통해 추적?이력관리로 보조금 패널티 부과, 영업정지, 자격취소 등 강력히 행정처분을 하기로 했다.

또한 월2회 둘째, 넷째 수요일 불법행위 근절 합동단속과 호객행위 근절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기로 했는데 첫 시행일인 20일 낮 12시50분 어깨띠를 착용하고 택시불법행위 근절 안내문 배부와 현장단속도 벌였다.

창원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친절한 택시, 안전한 택시, 선진택시문화 정착을 위해 불법호객행위를 근절시킴으로써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창원시를 찾는 외래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