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회 진주시스킨스쿠버협회장배 수중수색·구조대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10-22 13:44

제1회 진주시스킨스쿠버협회장배 수중수색·구조대회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제1회 진주시스킨스쿠버협회장배 수중수색, 구조대회가 22일 오전 8시 남가람공원 중앙광장휴게소 앞 남강둔치에서 스킨스쿠버 동호인 80여명과 안전요원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진주시스킨스쿠버협회(회장 박출이)가 주최·주관하고 진주시와 진주시 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수상 사고 발생시 신속한 수중수색, 구조 활동으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실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개회식에서는 스킨스쿠버 발전과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한 진주시스킨스쿠버협회 서석주 사무국장에게 진주시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경기는 2인 1조로 진행됐으며, 수상부표에 매달려 있는 수중 물체를 수색 인양해 물 밖으로 운반하는 수중수색과 30미터 전방 수면에 있는 사람을 다른 조원이 레스큐 튜브를 가지고 물 밖으로 데리고 나와 애니에 심폐소생술을 하는 수상구조 경기로 이루어졌다.

수색기술과 구조기술, 심폐소생술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1, 2, 3위에게 시상패와 시상품이 지급됐다.

이번 행사에는 진주지역 세무사 회원 20여명이 대회장 주변 남강둔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대회의 뜻을 더욱 높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오늘 대회가 더욱 체계화되고 발전해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