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10-22 14:56

21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이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21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은 경북도와 봉화군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함께하는 행사로 수목원의 조기 활성화와 중앙과 지방의 상생협력을 위해 기획했다.

이번 트레킹 페스티벌은 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출발해 약용식물원, 꽃나무원, 거울연못, 야생화 언덕, 고산습원 등을 거쳐 다시 방문자센터로 돌아오는 6km 코스를 걷는 행사다.

일반인들이 수목원의 오색단풍과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3시간 정도 산림체험과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는 걸그룹의 사전공연, 수목원 홍보 사진전, 봉화 농?특산물 시식코너,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곳곳에 숨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와 병행하여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우박피해 농가들의 과수판매 촉진과 봉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호랑이 장가 든 날을 모티브로 한 제1회 백두대간 봉화 사과DAY 행사를 열어 봉화 지역의 우수한 산림생태?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의 풍부한 산림자원은 앞으로 미래세대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수목원 인근에 국립 봉화청소년산림생태체험센터와 봉화자연휴양림을 조성해 새 정부 산림복지 사업의 허브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한반도 생태축인 백두대간의 자생식물과 국내 희귀 특산식물, 고산식물을 수집 증식하여 보전하고 전시?교육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2월에 준공해 지난해 9월 임시개원 했다.

세계 유일의 야생식물 종자서장시설인 시드볼트(Seed Vault)를 비롯한 연구시설과 백두산호랑이를 방사하는 호랑이 숲 및 26개의 다양한 주제원 등으로 조성돼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