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 ‘부모는 아이와 함께 성장 한다’ 창녕군에서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10-23 01:22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사진제공=권영찬닷컴)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최근 가을을 맞아 진행 되는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권영찬닷컴은 김경일 심리학 교수, 이호선 박사, 앤디황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강연전문 엔터테인 기업이다.
 
창녕군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창녕노인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이호선 교수를 초청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제7회 실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호선 교수는 250여명의 어르신들께 자식 앞에서 강한 척하지 말고 부모도 약한 면을 자녀에게 보여주어 자녀가 보호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조언하였다. 부모도 사람이고 사랑받고 싶은 나약한 존재이며 ‘자녀들에게 자신을 사랑해달라고 외치라’고 강연한 부분은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많은 공감을 얻고 위로가 되었다.

이호선 박사는 지난 강연에서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강연에 스타강사로 초빙된 이호선 박사는 연세대학교 상담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 상담복지학과 학과장이자 한국노인상담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며, 소통과 웃음이 넘치는 강연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강연을 진행 한 이호선 교수는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시간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부모들에게 오히려 부모를 사랑하도록 만들라고 주문한다. 그 첫 번째 이유로 이호선 박사는 ‘부모신화’에서 벗어나야 제대로 된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부모가 아이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부모신화가 오히려 해가 된다는 것이다. 부모와 스스럼없이 감정을 교환할 때 아이는 누구보다도 성숙한 자아를 키울 수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아이들에게도 자각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주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현재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무료로 진행이 되었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