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경남도-경남광역푸드뱅크, 사회취약계층 지원 ‘협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10-23 15:21

23일 이구환 경남농협 본부장(왼쪽부터)과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조성철 경남광역푸드뱅크장 등이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이 23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조성철 경남광역푸드뱅크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경남광역푸드뱅크란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자원과 연계해 지원하는 사회서비스 네트워크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해 식품제조?유통기업?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저소득계층(결실아동, 홀몸노인, 재가 장애인 등)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호 적극적인 협력과 홍보활동 지원 ▶지역사회 식품 나눔문화 정착 선도 ▶투명하고 안전하게 기부식품 등 취급?공정 배분 등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경남농협은 김치, 축산류, 농산물 등 연간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해 어려운 계층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 중순 창원 세코 야외광장에서 6톤가량의 김장김치를 만들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정부지원은 한계가 있으므로 민간의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의 역할과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도내 기업과 단체 등에서 나눔 문화가 확산돼 함께하고 정다운 복지 경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구환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원화된 창구를 활용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경남농협은 경상남도와 협력해 도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농협은 평소에도 농업부문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에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나눔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6년 연속 사회공헌 1위로 사회적 공유가치(CSV)실현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