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조부모 대상 ‘내 손주 내 손으로 잘 키우기’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0-24 14:29

손주 인성 돌봄 프로젝트 ‘내 손주 내 손으로 잘 키우기’ 운영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자녀 대신 손주를 키우는 조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손주 인성 돌봄 프로젝트 ‘내 손주 내 손으로 잘 키우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의 사회활동 증가로 조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조부모의 양육법을 점검하고 다양한 놀이법과 양육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가족과 심리상담사 등 전문 강사를 초청해 2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2월26일까지 10회기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건강생활지원센터 3층 보건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는 사랑의 5가지 언어, 과거와 현대의 자녀 양육의 차이, 다양한 놀이 활동, 양육자 스타일 진단 및 분석, 정서적 대화법, 아동실종유괴·성폭력·아동학대 예방교육, 간식거리 만들기 등 육아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부모에게는 사회적 역할 확대와 노후의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자녀들에게는 신뢰받는 부모로, 손주에게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 권위 있고 즐거운 조부모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육아에 참여하고 있는 조부모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부모와 자녀 간 육아방법의 차이로 생기는 갈등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