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도구, 간부공무원과 직원이 함께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10-25 17:54

지난 24일 부산 영도구는 영도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부패제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도구청)

부산 영도구(구청장 어윤태)는 24일 영도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영도구 승격 60주년과 청탁금지법 시행 1주년을 기념해 ‘부패제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의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시행한 ‘도전! 청렴 골든벨’은 기존의 경직된 분위기의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한 퀴즈대회 형식으로,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 제고를 통한 자발적인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퀴즈대회 참가자를 포함해 총 25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1부 ‘청렴선포식’과 2부 ‘부패제로 도전! 청렴골든벨’로 구성됐으며 청렴 선포식으로는 조현철 청소행정과장과 김동현 직원이 대표로 청렴결의문을 낭독했다.
 
지난 24일 부산 영도구는 영도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부패제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도구청)

퀴즈대회는 ‘도전! 골든벨’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4팀이 남은 후에는 최종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결승전이 진행됐다.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계장급(6급) 34명과 직원 32명이 간부와 직원 2인 1조의 팀을 구성하여 출전했고, 최우수는 동삼2동, 우수는 자치행정과, 장려는 해양수산과, 동삼3동이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최우수는 30만원, 우수는 20만원, 장려는 각 10만원의 상품권 등 시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퀴즈는 청탁금지법을 비롯한 공직윤리 관련 법령이나 세계 속 반부패 시사 상식 등을 주제로 출제됐으며 응원에 나선 직원들도 퀴즈대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돌발퀴즈와 각종 레크리에이션을 더해 행사 분위기에 활기를 더했다.
 
한편 영도구는 공직자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청렴마일리지, 신규공무원 청렴교육, 청탁금지법·공무원행동강령 전 직원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