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수리수리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
아이폰이 출시된 지 10년이 되며 그 동안 국내 아이폰 유저들은 늘어나고 있지만, 아이폰수리비용 및 수리시간에 대한 불만은 지속되고 있다. 최근 아이폰수리 전문점인 ‘아이폰수리수리’ 선릉점이 아이폰 메인보드 수리 당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아이폰수리수리 선릉점은 아이폰 고장의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메인보드와 관련된 아이폰 터치먹통, 전원 안켜짐, GPS 미수신, 충전 불량, 화면 안보임 등은 점검에서 실 수리까지 1~2시간 내 처리하고 있다.
또한, 침수폰, 충격폰 등과 같은 원인에 따른 이상여부도 점검 후 바로 수리하며 당일수리로 처리한다. 당일수리 서비스 해당 기종은 아이폰 5, 아이폰6, 아이폰6+, 아이폰7, 아이폰7+ 등 전 기종으로, 일반 부품수리 및 액정수리, 메인보드수리까지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내 사진, 문서와 같은 중요한 데이터를 소실했을 경우 필요한 데이터 복원, 복구 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
본 업체는 아이폰 기종만을 전문적으로 수리해 온 사설 수리점으로, 직접 회로수리까지 실시하는 등 아이폰의 신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기종 연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선릉점 외에 인천점, 부천점, 수원점, 안산점 등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한 번 고장으로 수리가 며칠씩 걸리면 생활이 힘들어져 당일수리 서비스는 꼭 필요하다고 본다”며 “이에 가장 많은 수리품목인 메인보드 수리의 당일서비스를 선릉점이 선보였으며, 액정수리와 같이 타 부분 수리도 빠른 서비스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폰수리수리’ 선릉점 및 인천점은 아이폰 수리 관련 상담 및 점검을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