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주교육지원청, 쌀소비 촉진 식생활 개선 체험 교육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10-30 15:00

장광규 경북 상주교육장이 지난 28일 성동초등학교 열린 '쌀소비 촉진 홍보를 위한 식생활 개선 체험교육'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상주교육지원청)

경북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성동초등학교에서 '쌀소비 촉진 홍보를 위한 식생활 개선 체험교육'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경북도가 주관하고 (사)대구경북 영양사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해 강영석 도의회 교육위원장, 장광규 교육장, 시의원, 학교장, 학생, 학부모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미래! 안전한 먹거리! 우리 쌀과 함께!'란 주제로 학교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영양교사, 영양사 300여명이 직접 체험교육 행사를 운영했다.

행사는 쌀 소비를 위한 홍보자료, 학생들의 식생활교육 활동 및 학교급식운영자료, 아침식단, 다양한 쌀 가공품, 학교급식 해썹(HACCP) 운용과 진로 직업자료, 친환경농산물과 상주의 전통식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했다.

또 나의 건강밥상 차리기, 건강간식 찾기, 식품첨가물 실험, 푸드테라피, 영양다트게임, 손씻기 체험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장광규 상주교육장은 "이번 행사로 건강한 밥상문화가 정착되고 학생들에게는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