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외국인주민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10-31 08:45

지난 29일 경북 경주시 제1회 외국어주민 한국어말하기대회 발표 모습.(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는 지난 29일 흥무초등학교 강당에서 '제1회 경주시 외국인주민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결혼이주여성 등 관내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외국인주민에게 한국어 학습을 통한 자신감을 키워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됐다.

올해 첫 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팀의 외국인주민이 참가했으며, 유학생과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등 중국과 베트남을 포함한 총 7개 국적의 참가했다.

이날의 공통주제는 '나의 경주이야기'로써 경주에서 사투리로 어려움을 겪었던 일이나 유학생활 중 친절을 베풀어 준 고마운 한국인에 대한 내용, 코리안드림을 꿈꾸며 온 외국인근로자의 이야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발표했다.

제1부 개식행사에 이어 본 대회 이외에도 경주중국인한마음협의회에서 준비한 전통춤과 흥무초등학교 학생들의 동화연극, 경주시실용무용연합회에서 힙합댄스 등의 다양한 초청공연이 이어져 관객들로 하여금 대회의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일반부에서는 중국인 양쥔봉씨, 학생부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인 김올가 학생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