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전북 생태관광 축제&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 군산에서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02일 14시 26분

청암산 갈대숲 전경(사진제공=군산시청)

전북 군산 ‘청암산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오는 4일 옥산(玉山)이 만추로 오색단풍과 어우러진 군산호수 및 청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암산구슬뫼 전국등산축제’는 군산시 옥산면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지역 자생단체의 축제로서 올해에는 ‘2017 전북 생태관광 축제’와 함께 열린다.

식전행사로 군산 당북초등학교 학생들의 전통악기 공연과 옥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생태관광 깃발 휘날리기 퍼포먼스와 생태관광지 안내판 제막식, 토종어류 방류 등 다양한 행사가 군산호수 제방일원에서 펼쳐지고 수변로와 등산로를 잇는 총 7.3km 코스 등산행사가 이어진다.

다채로운 무대행사로 옥산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챠밍댄스와 노래교실, 난타 공연이 진행되며 색소폰 연주와 즉석 장기자랑이 열린다.

군산시 옥산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군산호수 제방 밑에 설치된 ‘토끼와 거북이’ 조형물 주변에 토끼를 배치해 아이들이 토끼와 함께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방 일원의 갈대숲을 새롭게 꽃밭으로 단장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으로 조성해 청암산구슬뫼 등산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