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권영찬 교수 ‘투자자를 사로잡는 스피치 스킬’ 스타트업 성공창업 파워스피치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11-10 05:48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활동으로 마케팅 전문가로 스타강사로 다양한 강연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가 ‘2017 충청권 연합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에 초대 되어, 지난 9일 선문대학교 창업카페에서 진행 된 강연에 초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선문대학교 스마일링크사업단이 주최하고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순천향 BIT창업보육센터, 호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에서 주관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각 창업센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강연이 진행이 되었으며, 파워스피치 전문가로 통하는 권영찬 교수는 이날 ‘투자자를 사로잡는 스피치 스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소주제로 ‘2018년 스타트업 창업 대박 나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라는 주제로 창업재테크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 교수는 “2018년 스타트업 창업 대박 나고 싶으면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라”라며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업종을 창업하고, 업종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 노력해라”라고 말했다.
 
권 교수는 이날 파워스피치 강연에서 “스피치의 가장 기본적인 복식호흡, 샤우팅 호흡법”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투자자나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의 언어와 비언어적인 요소의 활용법에 대해서 내용을 전하며 주목을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앤디황 영화심리학 교수 등 스타강사 40여명이 소속 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면서, 진행하는 ‘파워스피치 훈련’과 ‘마케팅의 기본 교육’, ‘매출 대박나는 홍보노하우’도 함께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2005년 억울한 일로의 구속과 함께, 2007년 KBS 방송을 촬영하다가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를 겪으며 6개월간의 병원 신세를 졌고, 잘못된 인수합병으로 30억원을 하루아침에 날리기도 했다”며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스타강사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도입해 2012년 이호선 교수 발굴을 시작으로 금메달리스트 김동성 선수 등 현재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권 교수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실패와 성공한 경험이야말로 또 다른 스타강사를 인큐베이팅 하게 된 큰 자원이 됐다”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성공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을 잘 마무리하고 2018년을 재도약의 해로 맞이해 보라”고 참석자에게 성공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1991년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후 1997년 노량진에 ‘권영찬의 짝궁댕이’라는 100여평의 레스토랑 창업하고 성공한 후에, 2002년 ㈜현우정보통신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대형 PC방을 창업하며 성공을 거둔 마케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권씨는 2009~2010년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박지성 선수의 국내 총괄 마케팅 이사를,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 총괄 마케터를 맡기도 했다. 현재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 부산과 광주 소상공인지원센터 청년CEO아카데미, 여성창업아카데미, 소상공인 창업사관학교에서 ‘2017년 사장님 대박나세요’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시 인생 이모작센터에서 진행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하는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창업 준비’ MC와 함께 창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또,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와 함께 K-Global ‘전화성의 어드벤처 7기’ 데모데이의 MC를 공동으로 맡으며, 스타트업, 창업 인큐베이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연말을 맞이해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나만 바뀌면 성공한다’, ‘창업했으면 목숨 걸고 즐겨라’ 등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5년간 홈쇼핑에서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마케팅을 해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권영찬의 쿠셔니 폼블럭’ 론칭을 통해 3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다. 또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투자심리’, ‘소비자심리’,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권 교수는 ‘권영찬의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며 대한민국 최초로 스타강사 트레이닝 시스템을 도입해 연예인, CEO 전문상담코칭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