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성균관 유교문화활성화사업단, 향교·서원 문화관광 프로그램 팸투어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3:33

향교·서원 문화관광 프로그램 팸투어를 오는 15일~16일 1박2일간 광주광역시 월봉서원 일원에서 실시한다.(사진제공=성균관)

성균관(관장 김영근) 유교문화활성화사업단(단장 최영갑, 이하 '사업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유교지원국고보조금사업으로 진행되는 '향교·서원 문화관광 프로그램 팸투어'를 오는 15일~16일 1박2일간 광주광역시 월봉서원 일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향교·서원 문화관광 프로그램은 유교아카데미, 청소년 인성교육등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세 가지 유교지원국고보조금사업 중 하나로서, 선정된 전국 15개 향교·서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또 문화관광 프로그램은 향교와 서원을 대중에게 알리고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유교문화와 지역의 특성을 접목시킨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 홍보를 통해 유교문화를 활성화 하자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오는 15일~16일 1박2일간 진행할 팸투어는, 문화·종교·관광 분야 기자단과 파워블로거, 여행작가 등을 초대해 사업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프로그램 및 시범행사를 선보이며 참가자의 참여를 통한 프로그램 홍보를 목적으로 실시한다.

한편 사업단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일정이 마무리되고 있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의 성과와 개선점 등에 관해 많은 의견을 취합하고 분석하여 향후 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