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스포츠
이근호, 콜롬비아 전…"한 발 더 뛰는 축구 하겠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9:07

이근호가 대표팀으로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 (사진 출처 = 강원FC)

강원FC 이근호가 대표팀으로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이근호는 10일과 14일 각각 콜롬비아와 세르비아를 상대할 A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강원FC 소속으로 올 시즌 맹활약 한 이근호는 올해 세 번째로 태극마크를 가슴에 품고 세계적인 강호를 상대로 대표팀의 러시아 월드컵 본선 무대 준비에 함께한다.
 
이근호. /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을 대표해 경기장에 나설 이근호는 "항상 대표팀에 올 때 중요성을 느낀다. 매우 중요한 위치이기 때문에 어깨가 무겁다"며 "단순한 평가전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실전에 대비하는 것처럼 준비해야 한다"고 결연한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이번 평가전에서도 한 발 더 뛰는 축구를 할 것이다. 과거 한국축구의 장점도 그랬다. 이 부분을 더 신경 써서 경기에 임한다면 경기력은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장점을 바탕으로 한 한국축구의 발전도 기대했다.
 
한편 이근호는 올 시즌 강원FC와 대표팀에서 저돌적인 돌파와 과감한 드리블, 시원한 득점으로 강원FC의 역사상 첫 상위 스플릿 진출을 이끌었다. 지난해 기록한 개인 통산 한 시즌 리그 최다 출장 기록인 35경기를 넘어 최고의 활동량과 지구력을 보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