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 “세계최고수준의 수산종합단지조성”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9:07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아시아뉴스통신DB

“지난 80여년의 역사를 넘어 미래의 100년을 활짝 열어줄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사업이 기공을 하게 돼 너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김청룡 전남 목포수산업협동조합장은 10일 열린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수산종합지원단지) 기공식에서 이같이 밝히고 “기공을 할수 있도록 도와준 해양수산부, 전남도, 목포시관계공무원, 목포해수청 및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수산종합지원단지는 목포시 고하대로 북항4부두에 자리하고 있으며 10만6951㎡ 부지에 오는 2019년 4월준공을 목표로 착공됐다.

선어 위판장, 새우젓 위판장, 판매장, 수산물 가공과 냉장·냉동 시설, 선수 물자 보급창고 등이 들어서게 된다.

단지가 조성되면 ▶서남권의 중심 수산거점 육성 ▶열악한 서남권 어업인프라 개선 ▶어업인 경영비 절감 ▶지역경제 활성화 등 파급효과 ▶지역수산 경쟁력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기공식이 이뤄질수 있도록 조합장 취임이후 동분서주한 김 조합장은 “오늘 기공식은 목포수협이 서남권을 넘어 21세기 동북아의 모든 수산물을 생산, 공급, 유통하는 허브로 나아가기 위한 희망찬 출발점이다”고 확신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지역은 타지역에 비해 낙후된 시설과 유통체계로 인해 지역 수산업의 발전과 성장이 둔화되는 안타가운 현실에 직면해 있었지만 이를 훌훌 털고 서남권과 동북아시아를 공략하는 새로운 유통기지로서 지역수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신성장의 동력이 될것이다"고 덧붙였다.

김 조합장은 또 "우리 목포수협이 백년대계를 넘어 지역 수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아울러 세계무대에 경쟁력을 갖출수 있는 최고 수준의 수산종합단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끝맺었다.

한편 수산종합지원단지가 조성되면 해양수산복합센터, 씨푸드타운,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등과 더불어 30여년에 걸쳐 진행돼 온 북항개발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