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옥천군의 '앞선 행정'…1만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 '무료지원'

안전한 옥천,행복한 옥천 만들기 기여 전망
사업비 도내 최대인 5억 들여 내년부터 지원
한부모가족·청소년가장 세대 등이 지원 대상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1일 08시 29분

충북 옥천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이 화재위험에 노출돼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주택용 소방시설 무료 지원에 나서기로 해 화재예방과 함께 ‘안전한 옥천 만들기, 행복한 옥천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옥천군에 따르면 관내 화재취약계층의 재난사고 예방을 통해 군민의 안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사업비 5억원을 들여 내년부터 세대별 약 5만원 상당의 소화기 등 소방시설을 지원한다.

한 해 5억원의 사업비는 도내 최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3개년으로 나눠 계획했던 것을 1년 동안 전 대상 세대에게 지원을 완료할 계획이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청소년 기본법에 따른 청소년이 가장인 세대, 70세 이상 노인세대 등 주민 약 1만세대가 그 대상이다.

이들은 세대별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소화기와 경보형감지기 1세트씩을 지원받는다.

소방시설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지 읍 ? 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읍 ?면장은 그 필요성과 시급성을 검토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군의 최종 결정에 따라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이진희 안전총괄과장은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시설 지원을 통해 대형사고 발생 예방과 주거생활 안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한 옥천, 행복한 옥천’ 건설을 위해 군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