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닫기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4만여명 참여···50톤 김장 맛! 인기! 김치 인정받아

(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1일 09시 34분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제2회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가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12일에 막을 내린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 개막한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는 축제기간동안 4만여명의 관광객이 참여해 50톤의 김장을 담가 2억6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또 김장축제장에 함께 운영한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도 지역에서 생산된 배추와 사과, 버섯, 더덕 등의 농산물과 농산물 가공품 1억여원을 판매해 지역 농가에 많은 도움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축제장에는 김장 담그기와 병행해 떡메치기, 문화공연, 시식 공간 등이 마련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 산지 배추값이 폭락해 농가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절임배추와 김장김치를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였으며 이번 축제가 절임배추 홍보에 많은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조기현 축제위원장은 “축제 기간 동안 소비자에게 호응이 매우 좋았기 때문에 축제기간 이후에도 고랭지 절임배추 판매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며“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게 축제를 준비해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