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해양경찰서, 장보고배 전국바다낚시 대회 안전관리 총력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1-11 21:49

안전관리 세력 투입 낚시대회 현장 안전사고 제로 화
완도해양경찰서는‘2017 완도군 장보고배 전국바다낚시대회’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전대책 마련 및 해상안전 확보를 등의 안전관리에 나섰다.(사진제공=완도해양경찰서)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영암)는 오는 12일 완도군 해변공원 물 양장 무대에서 개최되는 ‘2017 완도군 장보고배 전국바다낚시대회’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전대책 마련 및 해상안전 확보를 등의 안전관리에 나섰다.

완도해경은 약 240명의 인원이 참가하는 이번 장보고배 전국바다낚시 대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변 해상에 경비정 및 연안구조정을 전진 배치, 신속한 긴급구난태세를 확립해 해상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을 위해 낚시객 전원 구명조끼 착용 및 승선원명부와 신분증 확인 후 누락인원 발생치 않도록 교육?홍보하는 한편, 낚시대회를 빙자한 낚시어선의 정원초과 및 음주운항, 승객음주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한 단속을 하는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를 펼쳐나갈 방침이다.

한편 완도해경 관계자는“출항 전 장비점검을 철저히 하고,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레저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