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 전국 3대 짬뽕 공주 고추 짬뽕-구리 국물 떡볶이-안동 불고기-홍천 숯불 닭갈비의 달인 소개

(아시아뉴스통신= 디지털뉴스팀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2일 08시 32분

방송 캡처
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공주 전국 3대 짬뽕, 구리 국물 떡볶이, 안동 불고기, 홍천 숯불 닭갈비의 달인을 소개했다.


공주 짬뽕-구리 떡볶이-안동 불고기

마니아들 사이에서 전국 3대 짬뽕으로 불린다는 공주의 중국집. 이곳의 고추 짬뽕을 한번 먹어보면 엄청난 맛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표고버섯을 기름에 튀긴 뒤 건고추 위에 덮고 그 위에 버섯기름을 부어 쪄내 남다른 향을 자아냈다. 또한 청양 고춧가루는 텁텁함을 없애기 위해 술을 부어 불로 볶아 시선을 모았다.

즉석 떡볶이계의 숨은 강자로 불리는 구리의 분식집. 이곳 양념장은 양배추 등 별다른 채소 없이도 깔끔하면서도 달달한 국물 맛을 자랑했다. 대추, 배, 양파를 달인 물에 홍시를 삶는다. 또한 고소한 맛을 위해 콩가루를, 감칠맛을 위해 까나리 액젓을 사용하고 있었다.


안동에서 52년 동안 한우 불고기로 명성을 날린 불고기 가문. 일반적으로 간장에 재우는 불고기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생김새부터 남다른 이곳의 불고기는 고기 무침에 육수를 따로 부어 끓여낸 안동식 불고기라는데 생고기로 깊은 맛을 낸다.

홍천 숯불 닭갈비의 달인 


닭고기를 숙성시켜 숯불 닭갈비의 새 역사를 쓴 박영수 달인은 직접 만든 숯으로 향을 입힌다. 여기에 독특한 양파소스 역시 달인의 닭갈비를 더욱 맛있게 만드는 요소다. 양파와 무, 찬밥, 올리브유, 식초를 이용해 정성스럽게 만든 양파소스로 최고의 숯불 닭갈비 맛을 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