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전남 농업인, 농촌.농업 살리기 위한 한마당 열어

윤병옥․박태화․이동현․최영림․진철호 등 농업인대상 시상도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2일 20시 13분

11일 2017년 전라남도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이개호·주승용 국회의원, 박병종 고흥군수, 곽영체 도의원, 농업인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 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사진제공=전남도청)

전라남도는 지난 11일 강진 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전남 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정갑용) 주관으로 ‘2017년 전남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농·축·임업인 단체 회원과 농업인,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이개호․주승용 국회의원, 도의원 및 유관기관장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강진군과 해남군 여성농업인들은 농사일을 하면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틈틈이 배운 수준급의 ‘난타’와 ‘코믹댄스’ 공연을 선보여 많은 농업인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기념식은 서두석 행사추진위원장의 경과보고, 농업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농업분야에서 올해의 농업인으로 선정된 농업인대상 표창패 수여, 농정평가 우수 시군 등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강진 정영록 씨 등 4명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농업의 경쟁력 확보와 소득 증대에 기여한 해남 윤병옥 씨 등 5명은 전남도 농업인대상에 선정돼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올해 농정업무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흥군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해남군과 영광군이 최우상을, 순천시, 광양시 등 5개 시군이 우수기관에 선정돼 우수상을 받았다.
 
농업인대상 수상자는 분야별로 고소득 쌀 생산 분야에 윤병옥씨(해남군), 원예·특용작물 분야 박태화씨(고흥군), 유통·가공분야에 이동현씨(곡성군), 축산 분야 최영림씨(해남군), 임업 분야 진철호씨(담양군)다.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한 이래 올해로 22회째 농업인대상을 시상했으며, 그동안 135명의 농업인을 발굴하여 표창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도농업인단체연합회 회원단체인 한우, 한돈, 양계, 오리, 임업후계자협회는 기념행사에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한우고기와 돼지고기, 오리고기 등 전남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시식회를 열어 기념일의 의미를 더했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농업과 농촌을 굳건히 지켜온 농업인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여러 국내외 여건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농촌을 살리는데 함께 지혜를 모아 가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